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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스계량기 A/S교체 관련 문의
작성일 2020.05.11 처리상태 처리중
내용 안녕하십니까
프라임요양병원 원무과장 최인호입니다.

저희는 2018년 3월에 오픈한 요양병원으로 2018년 7월경부터 단체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성계전 가스계량기를 설치하였으나 몇 달 간격으로 계속적인 가스계량기가 멈추어 대성계전 A/S신청 및 현재 3차례 교체하였습니다.

2020.03.31. 가스계량기 작동 안됨을 발견하고, 2020.04.01. 대성계전 담당자 임신택대리(010-4447-5754)에게 전화 연결하니 연결 안되어 아래와 같이 문자 보내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프라임요양병원 원무과장 최인호입니다. 전화 연결이 안되어 문자 보냅니다. 가스계량기가 다시 작동을 멈추었습니다. 대리님도 황당하시겠지만 한두번이 아니라 저희들도 당황스럽습니다. 3번째 교체시 본사에 정밀점검의뢰하신다고 했는데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알고 싶습니다.“
문자 답변: 오늘 개인사정으로 휴무입니다. 별다른 문제없이 이물질로 불회발생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더 이상은 무상교체가 불가합니다. 시공업체 제품구입해서 유상처리하시면 됩니다.

가스배관시공업체인 대주엔지니어링 대표에게 가스계량기 정밀점검 결과 언급하고 처리부탁 하니 2020.04.27. 내원하여 가스계량기 분리하여 뒤집어 털어보니 찌꺼기 나오지 않음. 기계실 메인 가스관밸브 차단 후 질소를 가스압력의 10배정도 가스관에 넣고 질소를 빼내어도 찌꺼기가 나오지 않음. 가스 내에 유분과 가스배관 내의 쇠가루 등 불순물이 합쳐서 가스계량기 작동부위에 눌러붙어 작동을 멈추게하는 원인이 있으나 점검을 해본 결과 찌꺼기가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라고 함.

2020.04.29. 가스공급업체인 ㈜뉴대성에너지에서 채원식상무와 부장 내원(+) : 2020.04.27. 가스계량기관련 점검내역 설명하니 가스계량기 사양에 압력이 50kPa이하까지 견딜 수 있다고 표기되어 있고, 가스배관에는 25kPa의 압력이 주어진다고 표시되어 있다. 가스배관 길이가 길어도 지하에 매설되어 외부(기온 등)의 영향을 받아도 가스계량기에 무리가 줄 정도는 아닌 것 같다라고 함.

저희 입장은 대성계전측에서 더 이상은 무상교체가 불가하다고 하나 사용상 부주의로 문제가 된다면 저희가 책임져야되지만, 최초 설치부터 반복적으로 같은 현상으로 A/S의뢰 및 교체하여 사용상 부주의 가능성은 없어 보이고, 같은 가스저장고의 가스를 사용하는 업체가 총 4개 업체(어린이집, 프라임요양병원, 한화(도급업체), 서드에이지(보일러 가동))가 있으나 왜 프라임요양병원 가스계량기만 문제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